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 Q&A

상품 Q&A

상품 Q&A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D850 포트 선택 관련
작성자 아이켈라이트 코리아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4-21 11:00: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4


안녕하세요^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리스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본사에서 작성된 리스트 상에 종종 저렇게 포트 권장내용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희도 렌즈 사양을 알아본 후 '저 렌즈가 왜 안되냐 될텐데? 라고 의문이 생길 때가 종종 있습니다.

보통 하우징에 렌즈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는 ;

ㅁ 렌즈가 너무 두꺼워서 안된다

ㅁ AF/MF 전환 스위치가 걸리적 거려서 안된다

ㅁ 등등

구체적인 이유를 적어놓는 경우가 있는 반면에, 수중에서 의미가 없는 렌즈다, 또는 렌즈가 나온지 너무 오래돼서 본인들이 구하지 못해서 아얘 정보가 없다든지,

그런 이상한 이유로 가끔 저렇게 정보가 없을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도 한 번 저런 문구로 인해 미국 본사에 문의를 한적이 있었는데요, 답변은 '렌즈가 없어서 정보가 없다' 였습니다.

그래서 그때 소비자 분께서는 꼭 그 렌즈를 써야 되겠다 하셔서, 렌즈 정보를 다른 렌즈와 비교하여 공급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렌즈 정보라 함은, 하우징에 장착만 되면 되니까, 그냥 물리적인 정보입니다. 렌즈의 길이와 지름이 가장 중요하고요, 가끔 렌즈 화각이 무진장 넓어서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렌즈 장착이 가능합니다. 단, 줌렌즈의 경우, 줌 조절을 해야하는데 렌즈 특성상 줌기어를 장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렌즈의 줌 돌리는 부분의 위치가 줌 슬리브나 기어를 낄 공간이 없다든지..) 그럴 때는 어쩔 수 없이 수중에서의 줌 조절을 포기하고, 초점거리를 미리 세팅하고

수중에서 써야겠지요. 예를 들어, 12-24미리의 경우 수중에서는 보통 30% 정도의 화각이 물의 굴절율로 인해 줄어드니,

그걸 감안하여 그냥 12미리로 세팅. 뭐 그런 식이지요^


어쨌든, 위의 시그마 렌즈를 검색해 보니 앞서 말씀드린 물리적인 사이즈는 지름과 길이가 8.7cm X 12cm 입니다.

그 사이즈와 가장 유사한 렌즈는 니콘 16-35 VR 렌즈인데요, 지름과 길이가 8.25cm X 12.5cm 입니다. 그럼 거의 차이가 없다는 뜻이지요.

화각도 16-35가 최대 107도, 시그마 12-24가 122도니까 비네팅이 생길 확률도 아마 없을거에요.

단, 줌조절에 필요한 줌기어세트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확인을 아직 못했습니다.


일단 가장 유사한 니콘 16-35 VR 렌즈와 길이와 두께가 거의 동일하니까 하우징에 사용은 가능하다는 뜻이고,

동일한 돔포트, 포트 연장링을 쓴다고 보면 됩니다.


세 가지 권장 사항중, 왼쪽부터가 제일 좋은 옵션입니다.

"최상의 코너 선예도 -  경통이 더 짧은 렌즈 포트와 비교시 " 그런 뜻이고요, 그게 바로 옆에 있는 두가지가 경통이 짧은 포트들과의 비교입니다.

모델명 75340돔은 공통으로 쓰는 돔부분이고, 나머지는 포트 연장링(경통) 모델번호 인데요, 750XX에서 XX가 경통의 길이(mm)입니다.

제일 오른쪽을 보면 돔에다가 75042(길이 42미리 짜리)만 장착해도 (5509.27은 내부 장착 줌조절기어니까 길이와 상관없음) 수중에서 짧게 사용할 수 있다는 뜻.

그러나 최상의 선예도를 위해서는 첫번째가 낫다. 첫번째나 두번째가 제일 안전한 선택일듯.


대략적인 결론은,

시그마 렌즈는 렌즈의 크기와 길이를 감안할때, 니콘 16-35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 가능하다, 단, 줌조절 기어는 최악의 경우 (어떠한 이유에서라도) 지원이 안되서 줌조절을 못할수도 있다. (넓게 찍고 크롭하면 되지요^)


일단은 제가 확인해서 알아본 내용은 여기까지^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카톡이 더 빠를수 있으니 ( 010-8917-3303 김병수 대표 )

저장하셔서 톡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안녕하세요
포트 차트에 보면 시그마 12-24mm f4.5-5.6 렌즈같은경우
Port recommendation not available 이라고 되있는데
D850 하우징에 사용이 불가한건가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